[기후통신][기후활동단] 오랜만에 정기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2021-07-10


2021년 오프라인, 온라인 다방면으로 열심히 활동해온 기후활동단입니다!

(기후활동단 상반기 활동 보러가기)

오늘의 정기회의 내용은 근황토크 그리고 2021년 상반기 활동 리뷰, 2021년 하반기 활동 계획까지 이야기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원래 대면으로 진행하려던 회의는 코로나 상황으로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비록 직접 얼굴을 보고 진행했던 회의는 아니었지만, 
비대면으로도 열심히 회의를 진행한 기후활동단의 회의 모습 함께 보러 가시죠~!  



단원들과의 근황토크에서는 학교에 격주 또는 격일로 나갔었는데 이제 모두 비대면으로 전환되었다고 하네요.. 문화의집과 학교 모두 나가지 못해서 우울하다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 상황이 좋아져서 얼굴을 보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기후활동단 팀원인 가은이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만든 작품을 소개해주었습니다ㅎㅎ 자신이 만든 작품과 함께 설명까지 해주었는데요!

위에 작품은 계란판을 이용해서 만든 꽃이라고 합니다.. 저처럼 손재주가 없으면 만들기가 정말 어려워보이는데, 추후 가은이 직접 만드는 방법을 공개한다고 하니 버려지는 계란판으로 함께 따라서 만들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 작품은 못쓰는 빨대와 지점토를 이용하여 집을 지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추후에 작품이 어떻게 완성될지 궁금해지네요!


기후활동단 회의에서 현재 월간영청문과 함께 발행되고 있는 기후통신을 기후활동단 팀원 모두가 발행해보자는 의견이 있었습니다!(월간영청문 보러가기) 지금은 기후활동단 편집팀에서만 기후통신을 발행하고 있는데요.이번 7월달부터 기후활동단 팀원 모두가 자신이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하여 기후 통신을 발행해볼 예정입니다. 


기후활동단 팀원들이 어떤 주제를 가지고 기후통신을 발행할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ㅎㅎ 위에서 소개해드린 버려지는 재활용을 이용한 업사이클링 활동 그리고 올바른 분리 배출 방법, 생활 속에서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기후 행동, 일상 생활 속에서 사용 가능한 제로웨이스트 키트 소개, 비건 레시피 소개, 고기를 대체할 수 있는 음식 소개 등 다양한 주제로 기후통신이 발행될 예정이니 기후활동단 '워칼리스'에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영등포청소년문화의집 #영청문 #기후활동단 #워칼리스 #제로웨이스트 #기후통신



0 0